Whatev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안전입니다.

모발이식 후 가장 중요하다는 생착기간이(10일) 지났습니다.

정말 힘든 10일이었네요.... 왜 수술 후기에는 이렇게 힘든 내용은 없을까요?

다들 생착이 잘 됐네, 수술결과가 좋네, 디자인이 맘에 드네..... 저는 리얼 후기를 적어봐야겠습니다. 

 

***사진이 상당히 흉측하니 심약자분들은 보지 말아주세요!

 

모발이식 후 10일 경과

앞쪽 모발이식 부위

모발이식을 하고 무사히 10일이 지났습니다. 제가 상담을 하고 진료 카드를 받았을 때는 조심해야할 기간이 9일이라고 적혀있었지만 혹시 모르는 마음에 저는 하루정도 더 만지지 않고 기다렸습니다. 일단 조심하는게 최선이니까요.

 

 

 

수술당일~2일차

수술부위가 마르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생착 스프레이를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모발이식 부위는 만져서도 안되며 쓸려서도 안됩니다. 힘들게 심은 머리가 빠질 수 있고 모낭이 다칠 수가 있습니다. 정말 극도로 조심을 해야합니다. 특히 수술다음날 병원에 재방문하셔서 샴푸를 받아야하는데 집에서 혼자 옷을 입으시고 비니 쓰실때 조심하세요.

저는 랩을 모발이식부위에 올려주고 쓸리지 않게 비니를 썼습니다.

 

 

3일차~9일차

생착스프레이를 모두 뿌리고 인내의 시간이 찾아옵니다... 

정말 지루하고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만지지도 못하고 샴푸도 제대로 못하고 답답합니다. 아마 이 부분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을 겁니다.

 

팩트로만 말씀드리면 생착기간 내내 잠자기가 불편할 정도로 뒷머리 수술부위가 땡기고 아픕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진통제를 먹어도 생각보다 많이 아팠습니다. 물론 수술부위에 피도 조금씩 나와서 베게에 커버를 깔고 잤습니다.

잠을 잘 못자니 하루종일 두통과 피로에 시달리고 뭐 하나 하기도 신경쓰여서 제대로 활동을 못했습니다.

 

 

 

 

 

 

 

10일차(생착기간 끝)

좌, 우

10일간 생착기간이 지났지만 뒷머리에는 아직도 통증이있습니다.

생착은 꽤나 잘됐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이대로만 자라준다면 좋겠지만 현재 이식된 모발은 2주~3개월 까지 빠지게 된다고 하네요. 이후 새로운 모발이 자란다는데 이때를 암흑기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정말 빈공간 없이 빼곡해 보이는 이유는 촘촘하게 심어지기도 했지만 모발이식한 부위에 딱지가 생기기 때문에 더욱 채워져 보이는 착시 현상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모발 끝쪽이 까만 점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딱지는 강제로 제거하지 마시고 천천히 샴푸를 하시면서 자연스레 떨어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모발에 손상이 덜 갑니다. 

 

곧 있을 암흑기때도 사진을 찍어 모발이식의 전체적인 순서와 중간결과 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마무리

정말 생착기간에 느끼는 고통에 대한 후기는 별로 없습니다. 

사실로만 말씀드리면 생착기간 정말 힘들었습니다. 혹시라도 스칠까 조심하고 잠자며 긁지는 않을까 생각하니 설잠을 자게되고 슈퍼를 갈때도 최대한 안전하게 비니를 착용해야하고 밤에는 진통제를 먹어도 뒷머리가 아파서 잠을 잘 못자기도 했고... 하지만 이 모든걸 이길 수 있는 건 바로 모발이 자랐을 때의 결과겠죠!!

 

고생한만큼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