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안전입니다.

오늘은 수술 30일 후 상태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듯 수술 14일 ~ 30일 사이에는 심은 모발의 대부분이 빠지는 암흑기입니다.

물론 생각보다 많이 빠지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제 친구요) 복받은거죠...

수술부위와 이식부위의 상태 그리고 두피 각질관련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모발이식 30일 경과

수술 10일차때 사진과는 정말 많이 다른 모습이네요.. 진짜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모발이식을 받으시고 생착기간이 지난 후 부터는 모발이 조금씩 빠지기 시작합니다. 약 한달가까이는 대부분의 이식모가 빠지는 시기에 해당됩니다. 이후 4개월 정도부터는 솜털이 자라나며 점점 모발이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이식부위에 자라고있는 긴 모발은 빠지지 않고 이식모가 그대로 자란 모발입니다. 듬성듬성 자라고있어 더 흉측하네요..

 

이식부위와 봉합부위 주변의 모발이 동반탈락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저는 봉합부위의 모발이 딱지가 떨어지며 동반탈락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동반탈락이 심할 경우에는 꼭 병원에 연락을 하셔야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딱지가 떨어질때 두세가닥 정도가 같이 빠지는 현상이었고 이는 그리 심한편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좌우 이식부위의 상태입니다. 역시나 많이 빠졌습니다. 그리고 두피가 붉어진게 보이실 겁니다. 

병원에가서 물어보니 2개월~3개월 정도지나면 붉은기가 점점 사라진다고 합니다.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약 한달이 지나면서 모낭염이 2개가 생겼습니다. 3개월정도 까지는 모낭염이 생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모낭염이 생긴다고해서 생착률과 모발이자라는 것에 데미지를 주는 것이 아닙니다. 모발이식 후 받은 처방전에 모낭염약이 함께 있으니 꾸준히 발라주시면 금방 사라집니다. 저는 그리 크지 않아 3일정도만에 사라졌습니다.

 

모발이식이 끝나고 약 3주정도가 지나면 염색과 파마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왁스, 스프레이등 헤어제품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머리에 무언가 화학약품을 쓰기가 상당히 꺼려지죠.... 큰 돈이 들어간만큼 6개월정도는 잘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후두부 수술부위에도 붉은기가 보이고 수술 흉터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붉은기는 위에서 적은 것과 같이 3개월정도 지나면 서서히 사라진다고 합니다. 흉터는 절개로 수술을 했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아직 수술부위에 감각이 전부 돌아오지 않아 머리를 눌러도 감각이 없습니다. 감각이 돌아오는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제 친구는 3개월정도 걸렸다고 하네요. 저는 이제 누르면 누르는구나 하는 정도의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마무리

마지막으로 두피 각질이 상당히 많이 생깁니다. 

생착기간, 수술부위 아무는 시간동안에는 사실 수술 전 처럼 시원하게 머리를 감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생착기간이 지났더라도 봉합부위는가 아물지않아 실밥에 걸려서 아프고 피도나고 실밥을 풀어도 2~3일정도는 조심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병원에서 두피각질케어를 해주긴하지만 수술 후 생착기간이 지나면 각질제거 샴푸나 유분이 살짝있는 정도의 샴푸를 사용하시면 각질제거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두피가 건조할 수록 두피가 많이 발생한다네요.

 

모발이식 후 약 한달이 지났습니다. 암흑기이기 때문에 상당히 마음이 쓰리지만 올 여름정도가 되면 짧은 머리정도로는 자랄 것이라는 희망으로 참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득모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