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안전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탈모치료 내용는 모발이식 상담과 디자인 후기입니다.

제가 선택한 병원은 압구정에 있는 모제림이고 친구 소개로 상담을 받게 된 병원입니다.

그럼 상담내용, 디자인 관련 포스팅을 해볼게요.

 

 

*** 사진이 아주 흉측합니다.. 심약자 분들은 패스 해주세요.

 

 

 

모발이식 상담, 헤어라인 디자인

위에서 언급했듯 저는 처음에 모제림에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미 친구가 6개월 먼저 모발이식을 했고 현재 높은 생착률로 이식된 모발들이 잘 자라고 있어 망설임 없이 예약을 했고 상담 진행을 하였습니다.

 

상담에 들어가기전 먼저 문진표를 작성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신체정보, 복용약물, 알레르기, 수술경험 등등 자세하게 조사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꼼꼼히 하는 이유는 모발이식에는 마취를 해야하며 해당 약물들에 부작용이 있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문진표 작성이 끝나면 개인별로 상담실장님이 배정됩니다. 

저는 친구와 같은 상담실장님으로 했고 친구의 사례를 함께 보면서 더 자세한 상담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머리 부위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때 이런식으로 머리띠를 하고 탈모부위를 체크하게 됩니다. 

현재 이마부분에 보이는 선은 상담실장님께서 그려주신 것으로 대략적인 라인이며 추후 의사선생님께서 더욱 자세하게 재 디자인하여 보여주십니다.

 

저는 M자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었고 앞머리에 가마가 있어 상당히 까다로운 모발형태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도 고려해서 모발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모발이식을 하면 된다고 하셨고 그에 맞게 진행하였습니다.

 

 

 

우측                                                                                       좌측

M자 탈모 부분 확대사진입니다. 검은색으로 디자인한 부분까지 머리가 채워져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제 헤어라인이 생각보다 많이 후퇴되어 있는 것이 딱 보이네요...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관리의 문제도 있기에 M자가 조금 보인다거나 혹은 의심이 되신다면 상담을 진행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상담실장님의 진단이 끝나고 저는 2200모 이식이 필요하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수술은 절개방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이유는 비절개보다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말씀이 있으셨고 실제로 상담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절개는 삭발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어 직장인의 경우 거의 불가능 합니다.

 

 

 

앞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 잔머리는 모발이식시 살아남을 수 없고 결국 죽는 모발이기 때문에 전부 밀고 이식을 진행합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모발을 보여주시며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빠릅니다.

즉, 모발이식 시 살아남는 모발은 그대로 살려두며 죽는 모발은 까끔히 제거후 이식을 진행합니다.

 

앞머리 헤어라인 모발이식 상담을 진행하며 정수리 부분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을 해줍니다.

저는 여성형탈모 처럼 정수리쪽 모발이 가늘어지는 형태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정수리쪽도 머리가 빠지는 줄 알았는데 정말 천만 다행이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미녹시딜과 같은 바르는 탈모치료제를 통해 개선이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과거 포스팅에도 적었지만 M자 탈모는 복용약, 모발이식 // 정수리 탈모는 미녹시딜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탈모약 복용에 관하여 (+복용 후기)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바르는 탈모약 커클랜드 미녹시딜의 모든 것

 

 

 

의사 선생님과의 자세한 상담이 끝난 뒤에는 다시 상담실장님과 수술날짜, 금액부분의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DC가능 부분을 여쭈어보실 수 있습니다. 

 

수술을 예약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예약증을 주시고 예약금을 입금하시면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약증에는 수술방법, 금액, 이식모발의 수, 잔금, 주의사항 등 모발이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정보들이 제공됩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 상담실장님께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도와드립니다.

 

 

 

마무리

모발이식을 결정하고 현재의 모발상태, 탈모진행상태, 수술방법 등을 상담하고 최종적으로 디자인까지 확인을 했습니다.

2200모라는 견적이 나와 좀 놀랐지만 2500모, 3000모로 진행되기 전 수술을 결정한 것이 2020년도 가장 잘한 일 같기도하네요. 

 

저는 모제림과 아무런 관계도 없고 그냥 수술을 했던 모발이식자 중 한 사람입니다. 

단지 저 처럼 탈모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께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에서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라나라 머리머리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탈모치료의 시작 자가진단 해보기

 

탈모치료의 시작 자가진단 해보기

안녕하세요. 김안전입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정말 중요하죠! 무조건 먼저 시작하는게 남는 장사랍니다. 우리나라 탈모인구가 1000만이 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 만큼 철저하게 관리하시길..

whatever-kim.tistory.com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모발이식 절개법? 비절개법? 그리고 병원선택

 

모발이식 절개법? 비절개법? 그리고 병원선택

안녕하세요. 김안전 입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내용은 모발이식 전 확인해보면 좋은 것들에 대해서 입니다. 모발이식은 생각보다 큰 수술이고 금액도 많이 들기 때문에 이래저래 미리 알아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

whatever-kim.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