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안전 입니다.

오늘 포스팅해볼 내용은 모발이식 전 확인해보면 좋은 것들에 대해서 입니다.

모발이식은 생각보다 큰 수술이고 금액도 많이 들기 때문에 이래저래 미리 알아보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발이식을 준비하며 확인했던 것, 그리고 확인해보면 좋은 것들에 대해 작성해볼게요.

 

 

수술방법

가장 첫번째로 고민해보셔야할 것은 수술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아마 탈모치료를 하고 계시거나 모발이식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절개, 비절개에 대한 내용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저도 모발이식을 준비하며 가장 많이 알아본 내용이 바로 어떤 방법으로 이식을 받아야 좋은가 입니다.

 

저는 단 하나의 이유인 비용 때문에 절개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어차피 머리를 기르면 뒷머리의 흉터는 안보이고 통증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절개와 비절개법을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개법

생착률 - 비절개법에 비해 높음

가격 - 비절개법에 비해 20~25% 저렴 (제가 상담한 케이스로 계산한 값으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흉터 - 뒷머리에 긴 흉터가 남음

통증 - 수술 후 상처부위 관리가 까다롭고 실밥을 따로제거해야함

+수술 후 통증에 대해서는 모발이식 후기에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상당히 고통이었습니다.

 

 

 

비절개법

생착률 - 절개에 비해 낮음 / 펀칭으로 모낭채취 시 모낭 손상이 있을 수 있음

가격 - 절개법에 비해 비쌈

흉터 - 점 형태의 흉터라 절개법에 비해 흉터가 잘 안보임

통증 - 절개에 비해 관리가 덜 까다로움 실밥 제거가 필요없음

 

흉터를 신경쓰지 않고 저렴하게 수술을 원하시면 절개 흉터의 최소화가 목적이시면 비절개가 옳은 판단 같습니다. 

 

 

 

병원선택

수술 방법을 어느정도 결정하셨다면 이제 병원을 알아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병원이 더 저렴하게 수술이 가능한지, 수술을 잘하는지, 사후관리는 잘해주는지 등등 궁금하실 겁니다.

 

저는 수술을 결정하고 병원선택에 있어 두군데에 상담을 받았습니다.

모제X, 다X 라는 병원이며 두병원 모두 모발이식에 있어서는 상당히 유명한 병원입니다.

사실 제가 느낀 점은 비용, 이식 디자인의 차이가 있었고 수술법, 사후관리, 생착률은 두군데 모두 비슷했습니다.

 

디자인을 잘해주고 저렴한 병원을 찾아보시는게 옳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앞머리에 가마가 있어 디자인이 좀 까다로웠기에 가마쪽 디자인을 잘해주시는 분을 선택하였습니다.

가르마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도록 이식하는 방향과 각도를 설명해주셨고 그렇게 수술을 하였습니다.

 

병원을 직접 가시기 전 인터넷 조사로 2~3군데의 병원을 선택하신 후 예약을 잡으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상담자가 많아 예약없이 가신다면 상담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상담이 유료라고 말하는 곳도 종종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대다X, 이마X 등 카페에 가입하시면 카페와 연결된 병원 정보도 얻으실 수 있으며 수술 후기와 비용 등 여러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저는 모발이식을 결정하기 까지 상당히 긴 기간을 허비했습니다. 가격, 생착률, 회복기간, 일상복귀 등등 고민하는 일에 거의 1년을 버렸습니다...  그냥 병원 상담만 받아보면 바로 답이 나올 수 있는 문제 였는데 말이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이라면 모발이식, 탈모치료를 하고 계시거나 혹은 고민을 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고민을 하는 것은 좋으나 저처럼 너무 오래는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시죠? 머리카락은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과 병원을 찾으셔서 꼭 성공적인 모발이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탈모치료의 시작 자가진단 해보기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탈모약 복용에 관하여 (+복용 후기)

[기획 시리즈/탈모치료 프로젝트] - 바르는 탈모약 커클랜드 미녹시딜의 모든 것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