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반응형

그냥 개인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을 하며 작성하는 개인적인 글일 뿐 입니다.

 

 

안녕하세요~ 퇴근 잘하셨나요?

 

오늘도 기쁜마음으로 매수를 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비상금 통장의 잔고가 사라지고는 있지만 뭔지 모를 든든함이 가슴을 웅장하게 만드는 날이네요.

 

2020년 12월 18일 한국전력의 상승세를 보셨나요?? 오늘은 줍줍이 말고도 한국전력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지극히 제 생각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먼저 오늘 얼마나 줍줍을 했는지를 확인해볼게요~ 

언제 주식이 폭락할지 모르니 이렇게라도 올랐을 때 기록을 남겨야겠습니다.

 

왼쪽대비 오른쪽 금액이 170만원정도 올랐죠. 네 제 통장은 이제 텅장이 되었고 은행이자보다 높다는 수익률을 찾아 그렇게 줍줍이를 했습니다. 

 

박수 감사하고


글을 쓰다보니 어떤 종목을 얼마나 샀는지도 적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쓸데없지만 과연 이렇게 줍줍이를 하는게 맞는가에 대한 재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참 기준없이 매수를 했네요. 반성합니다. 

 


그럼 왜 sk텔레콤을 매수했는지는 차차 알아보도록 하고 짧게 이야기를 하자면 5G 관련 그리고 티맵 등 나름 생각해봤을 때 호재가 있기 때문이며 고배당주이기 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줍줍을 해가자고 마음먹었습니다.

SK텔레콤 12월18일 차트

오늘 SK텔레콤은 총 2주를 매수했고 장초반 주가가 내려갔을 때 1주를 시작으로 하락장을 말아올리는 것을 보고 1주를 더 매수 했습니다. 전 SK텔레콤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라고도 볼 수 있는 한국전력이 왜이렇게 오르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이게 불과 5일차트라는게 믿겨지시나요?? 24000원에서 금일 장중 30000원을 찍고 28300원으로 장마감을 했습니다.

한국전력을 장기간 가지고 있던 1인으로 너무 기쁘지만 너무 급등을 한 듯하여 불안한 마음도 있긴 합니다.


한국전력이 왜 이렇게 급등을 하고 있나!!? 그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연료비 연동제 시행 때문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장기간의 하락, 바닥권이라는 느낌 정도

 

연료비 연동제가 뭐길래??

 

아주 쉽게 이야기해서 연료비 연동제는 전기 생산에 사용되는 연료의 가격을 전기 요금에 반영을 한다는 것입니다.

산업용, 농업용, 가정용 등등 순차적으로 적용이 되겠지만 언젠가는 우리나에 모든 용도의 전기에 적용이 될 것같습니다.

 

근데 왜 주가는 오를까??

 

전기요금이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죠! 자 현재 뉴스에서는 단편적으로 전기료가 내려갈 것이다 라고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연료가격 때문에 현시점에서는 인하라는 표현이 맞습니다. 하지만 저유가 시기아 아닌 고유가 시기라고 생각해보시면 답은 나와있죠. 연료가 비싸면 연료비 조정금이 올라가 전기료가 상승한다 즉, 한전은 돈을 번다.

 

참 쉽죠?

 

더 쉬운 이해를 위해 사진하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행과 개선의 차이!! 기존에는 전력량 요금에 모든게 포함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연료비 조정요금, 기후환경 요금을 제외하면서 이 두가지에 대한 변동을 주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추가적으로 발전업계에 있다보니 드는 생각하나가 있습니다. 왜 이러한 연동제를 시행할까? 

제 생각에는 탈원전으로 인해 한전의 재정부담이 커졌고 최근 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중심으로는 원전에서 생산되는 전력단가를 따라갈 수 없기 때문인 듯 합니다. 

 

개인적인 추측이니 너무 믿지는 마세요.

 

무튼 추가적으로 작성해본 것은 주가 상승에 대한 내용이 아닌 왜 연동제를 시행했는지에 대한 쓸데없는 이야기 입니다. 잊어주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한국전력의 엄청난 상승때문에 기분이 좋아 이렇게 두서없이 주식일기를 적어봤습니다. 

단순 일기보다는 공부노트의 형식으로 써보는 것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