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안녕하세요~ 김안전 입니다.

소고기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춘천에 가성비가 뛰어난 소고기집을 소개시켜드릴게요.

생산농가와 직접거래를 통해 저렴하게 한우고기를 접할 수 있는 뚜레한우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품질도 뛰어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춘천 뚜레한우

뚜레한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정육식당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육점에서 먼저 고기를 선택하신 후 자리로 이동해 자유롭게 드시면 되는 가게입니다. 

다른 가게와 마찬가지로 여기도 상차림비용이 발생하며 3500원입니다.

 

 

 

홍천의 생산농가를 통해 직접공급한다고 합니다.

고기의 질도 엄청 좋은데 가격도 정말 합리적입니다. 

확실히 중간 유통이 없는 만큼 좀 더 저렴하게 소고기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육점안에 들어가보시면 등급별로 책정되어 있는 고기의 가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사진 잘보이시나요? 

한우 차돌박이, 업진살, 살치살, 등심, 채끝, 갈비살.... 먹고왔지만 또 생각나네요.

총 구매금액은 19만원이었습니다!! 기름이 많은 차돌박이를 제외한 모든 등급이 원쁠이상!! 보고만 있어도 눈호강입니다.

물론 소고기는 전부 다 맛있지만 저는 갈비살이 참 쫄깃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입맛이 싸구려인지 차돌박이도... 고소하니 참 좋았습니다.

 

 

육사시미

육회랑 육사시미도 시켰지만 사진은 육사시미만 있네요.. 먹느라 정신 팔렸습니다.

뚜레한우에서 육회는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십니다. 시키기 전에 인원수 생각해보시고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육사시미를 광장시장에서 처음 접해봤습니다. 항상 육회만 먹다가 친척형의 추천으로 육사시미도 함께 주문!!

확실히 사시미의 그 찰진 느낌은 육회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광자시장과 비교해보면 육사시미의 크기는 작지만 두께가 더 두껍습니다.

먹는 식감은 개인적으로 뚜레한우에게 한표!! 더 쫀득하고 씹는 맛이 있어 좋았습니다.

 

 

 

살치살 / 차돌박이

살치살 마블링 보이시나요... 정말 녹습니다!!! 기름이 너무 떨어져 불꽃이 타고 올라오기 까지합니다.

식당에 함께 갔던 대리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마블링이 좋은 기름기 많은 고기를 먹을 때는 살짝 덜익히는 것보다 조금 더 익혀 드시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리님 말대로 살짝 더 구워봤는데 기름기가 적당히 빠지면서 더 고소하면서 식감도 좋아지더라구요.

익힌 정도는 스테이크 처럼 겉면이 살짝 딱딱할 정도?? 였는데 속은 촉촉했습니다.

혹시 소고기 드시게되면 한 번 시도해보시는거 추천!

 

 

 

사진에 보이는 메뉴는 밖에서 찍은 특선메뉴의 일부입니다.

매장안에 들어가시면 구이용 고기 말고 다른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가성비가 좋은 만큼 뚜레한우를 자주가는데 개인적으로 육회비빔밥과 선지국도 너무 맛있습니다!!

선지국에 들어간 선지양이 성인남성 혼자서 먹으면 엄청 배부를 만큼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는 가족단위로 많이오시는데 그 이유가 2층에 놀이방이 따로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으시면 이런 곳을 상당히 좋아하시더라구요. 아이는 놀이방에서 놀고 부모님은 식사하시고!

놀이방은 사방에서 볼 수 있도록 뻥 뚤려있는 구조라 아이가 잘 노는지 금방 확인도 가능하십니다.

 

 

 

마무리

소기름은 잘 안빠진다고 하지만 저는 그래도 먹겠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먹는 소고기는 진짜 천국의 맛입니다! 

그럼 이만 춘천 가성비 좋은 소고기집 뚜레한우 포스팅을 마칠게요~

 

 

 

위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