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ev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안전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맥주는 스퀴즈 브루어리와 말표 구두약 제조회사에서 콜라보로 탄생한 말표 흑맥주입니다. 

예전에 군화 닦을 때 쓰던 구두약이 생각나는 로고입니다. 

 

스퀴즈브루어리도 크래프트 맥주를 잘 만들기로 소문이난 회사인데 과연 말표 흑맥주는 어떤 맛일지 참 궁금합니다. 

그럼 자세한 맥주 후기를 작성해볼게요. 

 

흑맥주 테이스팅 노트

[기록/제품 & 장소] - 명품 흑맥주 파운더스 포터 Founders Porter

[기록/제품 & 장소] - 벨기에 흑맥주 스트라페 헨드릭 쿼드루펠


스퀴즈 브루어리 말표 흑맥주

말표 흑맥주는 우리나라 수제맥주 회사인 스퀴즈 브루어리와 구두약을 생산하는 말표 두 회사의 콜라보작품입니다. 예전에 한번 곰표맥주를 만들어낸 것과 같은 상품입니다.

 

곰표는 밀가루 회사라 밀맥주였다면 말표는 구두약=검은색 이라 흑맥주를 만들었나봅니다. 무튼 이런독특한 맥주라인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정말 과거를 떠올리게만드는 고전적인 말표 로고입니다. 예전에 군대에서 한창 군화를 닦을 때 많이 썻던 기억이 나네요. 종종 집에 있는 구두를 닦으면 용돈도 받고 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말표 흑맥주 로고에서는 구두약 로고와는 다르게 말이 보리를 물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주의 재료를 표현하는 저 디테일함이 있네요 ㅋㅋ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relaxed"
     data-ad-client="ca-pub-9120976969407667"
     data-ad-slot="7040232404">



흑맥주 특유의 커피, 초콜렛, 몰트의 향이 나지만 조금 특이한 점이 아로마의 향이 다른 흑맥주에 비해 조금 더 진하게 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몰트의 느낌도 무거운편이라기보다는 맥콜보다 살짝 강한 정도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정도였습니다.

 

마우스필

탄산은 라거의 느낌처럼 거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밀도가 높지는 않고 상당히 라이트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무거운 느낌이라기 보다는 쭉 들이킬 수 있는 살짝가벼운 바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흑맥주이기 때문에 라거처럼 가볍지는 않습니다. 

 

코젤 다크와 흡사한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코젤보다 더 고소하고 달달함이 느껴졌으며 끝에 느껴지는 쓴맛이 약했습니다. 첨가된 것들 중 밤향을 내는 것이 있는데 이것때문에 흑맥주의 쓴맛과 텁텁함이 잡혔는지 끝맛이 꽤나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코젤 다크처럼 설탕+시나몬과 함께 먹는다면 아마 상위호환 흑맥주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여태까지 먹어본 흑맥주 중에서 정말 TOP3 안에들어갈 정도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흑맥주 본연의 맛과 향을 포함하여 맛, 향, 마우스필 등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씁쓸함과 달콤함의중간 그리고 텁텁함과 깔끔함의 중간 어찌보면 그냥 니맛도 내맛도 아닌 밍숭맹숭한 느낌아니냐라는 생각이들수도 있지만 입맛은 개인차이기때문에 일단저는 만족스러운 맥주였습니다.

 

어울리는 안주와 함께하면 더욱 좋겠지만 그냥 마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은 맥주였습니다. 혹시 CU편의점에 판매하고 있다면 한번쯤 마셔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